반응형 전체 글259 광주에 가고 싶은데 너무 멀어서 아쉬운대로 먹어본 창억떡 대전점 호박인절미 후기 버터떡을 먹고나니창억떡이 궁금해서창억떡을 사러 갔습니다. 원래는 본점에 갈 생각이었는데,이번에는 진짜 갈 시간이 안되서아쉬운대로 일단 대전점 창억떡을 먹어볼까 합니다.#창억떡대전점 확실히 유행이라는 말 때문인지사람이 꽤 있습니다. 원래도 인기있는 떡집이긴한데,오는 분들이 대부분2030으로 보여서*평소와는 다르지 않나 싶습니다.*물론 굉장한 편견일 수 있음 어쨌거나들어가자마자입구 오른편으로호박인절미가 보입니다. 그런데그 위로뭔가 많이 쓰여있습니다. 뭔가 하니주문 폭주 때문에개별포장버전은당분간 팔지 않으며,1인 1박스로 제한한다고 합니다. 아니1인 1박스에 개별포장이 없다니, 그럼 뭐뜯자마자 나눠주지도 못하고나 혼자 다 먹어야하는건데다이어트는 대체 언제하나 싶습니다. 이거 뭐이사한 사람도 아닌데,주변에 .. 2026. 3. 31. 이렇게 과일 먹으라고 챙겨주는 빵집은 성심당밖에 없다 | 성심당 초코버터바게트 후기 초코버터바게트가엄청나게 인기라고 해서롯데점으로 달려가봤습니다.#롯데점줄서기 가니까나와있는 초코버터바게트는 없고초코바게트랑 버터를 자르는 모습만 볼 수 있었습니다. 완성된 건 하나도 없는데도 불구하고,사람들은 그 옆으로 이 장면을 구경하고 있어서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이렇게까지빵에 진심인 사람들이 있나? 싶었는데,알고 보니,이게 줄이라고 합니다. 기다리면 살 수 있는 것 같아보여서같이 구경꾼이 되어봤습니다. 그렇게 한 30분정도 지났을까어디선가 덜커덕덜커덕하는 소리가나서 쳐다보니왼편에서 트레이가 오고있었습니다. 만들고 있는 곳은 분명 오른쪽인데,뜬금없이 왼쪽에서 완성품이 나타나다니,오늘따라 신기한 일이 많네 싶었습니다. 다들 여러 개씩 가져가는 가운데,고고한 척을 하며한 개만 가져왔습니다. 얼마나 맛있.. 2026. 3. 26. 그러니까 이게 국화빵...이 아니라 버터떡이라구요? | 싶빵공장 버터떡 후기 요즘 유행이라는 버터떡이 나왔길래 사봤습니다. 사실 먹을 생각은 없었습니다. 유행이라고는 하나,떡종류이고,그다지 땡기는 맛이 아닐 것 같아서 넘어가려고 했는데, 그런데 의도치않게빵집에 들어서자마자갓 나온 버터떡이 진열되어서불가항력으로 사봤습니다.#싶빵공장버떠떡 두바이때보다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1개 5000원 이상이었던두바이와 달리버떠떡은1개 1000원 이상인 듯합니다. 크기는개당 작은 마들렌 정도이며,모양은 집집마다 다릅니다. 떡과 달리대부분이 빵집에서 만들다보니까각자 가진 틀에다가 굽는 듯합니다. 이곳은하트 틀을 쓰는 듯하며,향은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버터향이 잘 나고마들렌, 휘낭시에 같은구움과자 종류의 향이 납니다. 겉은 어느정도 단단하니휘낭시에 종류같은데,안쪽은 어떨까요? 작아서 잘라먹기는좀.. 2026. 3. 24. 시루가 부담스러울때 먹는 성심당 떠 시리즈 간단후기 ver. 2603 시루가 부담스러울때 먹는 성심당 떠 시리즈 간단후기 ver. 2603 목차1. 떠딸기 1. 맛: 부드러운 초코크림, 진한 초코브라우니 시트, 새콤한 딸기 2. 시루와 차이: 시루에 비해 브라우니 시트가 쫀득함 /시루에 비해 초코크림이 진하고 비율적으로 많음 /딸기콩포트가 굉장히 적게 들어있어서 거의 안느껴짐 3. 추천하는 대상: 딸기시루 양이 부담스러운 사람성심당 브라우니 시트를 접해보지 못한 사람딸기시루를 먹었지만 시트때문에 실망했던 사람 2. 떠망고 1. 맛: 달지않은 생크림, 달달한 망고, 달달한 시트 2. 시루와 차이: 망고시루에도 생크림이 많은데, 이건 더 많음 3. 추천하는 대상: 망고도 좋지만 생크림은 더 좋아하는 사람3. 떠알밤 1. 맛: 달지않은 생크림, 달달한 마론크림, 달달한 .. 2026. 3. 22. 이 케이크는 43000원? 뒤늦게 먹어보는 성심당 딸기요거케익 후기 바로 얼마전에 먹었던천혜향5.0을 먹고나니다른 요거케익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나오고 있는딸기요거케익을 사기로 했습니다. 사실이전에 먹었던딸기요거롤과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은데, 그래도 혹시나라는 것이 있으니사기로 했습니다.#가격 그런데좀의문입니다. 가격은말차시루나 딸기시루막내와 같은43000원인데,뭔가 좀 빈약해보입니다. 딸기 개수 때문인 것도 같고,이전에 먹었던 부띠끄 생케익에딸기를 한 바퀴 두른 것과 큰 차이가 없어서그렇게 보이는 듯합니다. 실제로는크림도 다르고 구성도 달라서 이 가격이 맞을텐데,그럼에도 의문입니다. 특히무게가 그렇습니다. 이 제품분명 시루상자에 들어있는데,너무나도 가볍습니다. 여태까지 들었던 시루상자들은 들자마자 이건 들고다닐게 아니구나빨리 어디에 모셔놔야하는구나 .. 2026. 3. 17. 이 케이크가 진짜로 39000원? 오점 없는 성심당 천혜향5.0 후기 정말 말도 안되는 신상이 있어서 바로 먹으러 가봤습니다.이 케이크가 진짜로 39000원? 오점 없는 성심당 천혜향5.0 후기 목차 바로 천혜향 5.0 입니다. 이 제품은 2025년에도 나왔던 제품이라고 하는데,작년에 이런 게 있었나?싶기도 합니다. 시루란 시루는 다 먹어본 줄 알았는데,놓친 것이 있었다니,발 빠르게 사러 갔습니다. 그런데이름이 참 특이합니다. 이제는 이름에 가격도 써주나?싶었는데,가격을 보니 39000원입니다. 가격은 아닌데,이게 대체 뭔 뜻이지 싶습니다. 5만 원 값하는 39000원인가?아니면새로운 버전인가? 많은 추측을 해봤는데,이 이름의 뜻은 5개의 천혜향이 들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아니 근데 왜.0은 왜 붙이는지? 잘은 모르겠지만,만든 분이 그렇다고 하니그런걸로 하겠습니다... 2026. 3. 12. 이전 1 2 3 4 5 6 7 8 ··· 44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