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만오천보걷기5

자연주의 부드러운 땅콩 쌀전병 먹고 걸어봤습니다 | 보기드문 버터 전병 이번에는성분이 좀 괜찮아 보이는전병을 먹고 걸어봤습니다.자연주의 부드러운 땅콩 쌀전병 먹고 걸어봤습니다 | 보기드문 버터 전병 옛맛솜씨의 영향인지,전병이 아른거립니다. 그때타르트 말고전병이나 살걸 싶었는데,성분을 확인해보니 마가린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마가린 전병이라니,그다지 당기지가 않는데,이는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대부분 전병이마가린이나 쇼트닝으로 만들어집니다. 마가린이나 쇼트닝이맛이 없다는건 아닌데,저는 먹고 싶지 않으니,선택에서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이 제품은 다릅니다. 이 제품은마가린을 쓰지 않고버터를 씁니다. 원재료명을 보시면마가린과 쇼트닝이 없고,무염버터가 쓰여있습니다.무농약쌀가루(쌀/국내산)41.23%, 설탕, 무항생제전란액(계란/국내산)16.49%, 무염버터(유크림/국내산) 4... 2025. 7. 1.
성심당 옛맛솜씨 타르트 3종 먹고 걸어봤습니다 (+ 서브웨이 오이샌드위치) 이번에는성심당 중에서도 가장 안알려진옛맛솜씨로 향했습니다.성심당 옛맛솜씨 타르트 3종 먹고 걸어봤습니다. | 앙떡, 흑미, 홍국 절대 줄을 서는 걸 볼 수 없다는성심당의 옛맛솜씨입니다. 인기가 없는 건 아닌 것 같은데있는 것 같지도 않은 곳으로 성심당 라인 중에서는가장 한가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어쨌거나이곳에서도 다양한 걸 팝니다. 약과, 찹쌀떡, 만쥬, 빙수 등전통적인 제품들이 있는데, 그런데, 뜬금없이 타르트가 있습니다. 옛맛솜씨인데, 타르트를 판다는 것이 상당히 이상하긴 합니다만,종류가 무려 3종이나 됩니다. 한 개도 아니고세 개나 되니,타르트가 사실 전통과자인가 싶기도합니다. 그래서 샀습니다. 종류는 사진순대로흑미, 홍국, 앙떡 타르트입니다. 알고있는 타르트와 모양이 사뭇 다른데,쓰인 재료도 .. 2025. 6. 26.
성심당 프렌치망고, 잠봉프로마쥬 먹고 걸어봤습니다. 실험은 당연히 빵입니다. 왜냐이 실험은 순전히빵이 먹고 싶어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성심당 프렌치망고, 잠봉프로마쥬 먹고 걸어봤습니다. 가장 먹고 싶었었던 것은샌드위치입니다. 성심당 샌드위치가정말 다양합니다. 샌드위치 정거장이 없던 시절에도종류가 꽤 됐었는데,샌드위치 정거장이 생기면서 정말 많아졌습니다. 덕분에실험해볼 제품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샌드위치 길이도 다양하고,딱 봐도 미친 칼로리로 보이는 것들도 있고,아예 탄수화물로 치우친 것들도 있고,막 그냥 다양합니다. 물론이 빵들의 열량이나 구성이다 다르기 때문에계속 같은 걸 먹어야좀 더 정확한 측정이 됩니다. 그러나같은 빵만 먹으려고,이런 짓을 하는 것이 아니니,다양하게 먹으면서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프렌치망고첫 번째 시도는가장 최근 메뉴인프렌치 망고.. 2025. 6. 10.
빵 먹으려면 체력부터 기르자 | 만 오천 보를 기록하는 한 달 그래서 걸어봤습니다. 만 오천 보,하루 이틀 하면 알겠나 싶어서꽤 오래해봤습니다.빵 먹으려면 체력부터 기르자 | 만 오천 보를 기록하는 한 달 일단 첫 주는가볍게 15000보 내외로만 걸었습니다. 평소하는 운동을 간략하게한 세트 정도만 하고걷기만 했습니다. 그랬더니나름 편리했습니다. 오랜만에 걸은 탓에안쓰던 근육에좀 알이 배기는 것 같았는데,그래도 무사히 완수했습니다. 그리고 결과를 보는데,세상에아니 이럴수가효과가..효과가!..효과가 없습니다!! 아니.? ㅅ.. 저도 황당했습니다. 만 오천 보 걸으면 운동도 되고 뭐도 된다더니,돼지만 되가고 있었습니다. 기존 운동이라고 해봐야먹고난 뒤에 스쿼트 100개나스트레칭 30분 이 정도였는데, 아니어째서 무게만 더 느는건지유산소가 그렇게 살빠진다더니,전혀 이해가 .. 2025. 6. 5.
성심당 빵이 너무 먹고 싶어서 걷기 시작 | 만 오천 보를 걸으면 살이 빠질까? 바야흐르 대 빵의 시대입니다. 빵하면 대전,대전하면 빵지순례그 중에서도 가장 첫 번째로 가는 곳이 있으니,그 곳은 바로 성심당입니다. 그런데이 성심당 빵도 결국 빵입니다. 초가공식품으로살찌는 걸 피해갈 순 없습니다. 때문에다이어터라면무조건조절해서 살아남아야합니다. 그런데어떻게 이 맛있는 빵을 두고 조절을 할 수 있을까요? 적어도 대전에 왔다면하루 두 끼 정도는빵으로 먹을 수 있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진들만 봐도 그렇습니다. 보기만 해도 벌써 맛있는데,눈 앞에 두고조절해야한다니굉장히 억울합니다. 때문에이 빵들을몸 속에 최대한 저장해보고자미친 생각을 하기 이르렀습니다.성심당 빵이 너무 먹고 싶어서 걷기 시작 | 만 오천 보를 걸으면 살이 빠질까? 시작은 언제나처럼 우연입니다. 어느날 우연히 본 글에 .. 2025. 6.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