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류

속초에 가서 마트에서 회를 사는 이유 | 하나로마트 회, 11월의 방어회

by 갈비돼지 2025. 11. 27.
반응형


이번에는 하나로마트입니다.

 

속초 하나로마트 중에서도

엑스포 타워가 있는 곳에 회가 있다고 해서 왔습니다.

 

중앙시장이나 다른 곳에도 

하나로마트가 있는데,

이곳이 가장 크고,

주차장도 넓고 그렇습니다.


#종류

 

11월이라서

아직 방어제철까지는 아니지만
이제 슬슬 올라오는 시기라서 그런지

방어회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모둠회세꼬시 종류가 있었는데,

가격을 보니 놀랍습니다.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저렴한 가격과 

이마트에서는 보지 못한

회를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신선했습니다.

 

특히

가격이 정말 좋습니다.

 

같은 양을 사려면

시장에서는 약 2배 정도 주어야 하는데,

이곳의 가격은 아주 저렴했습니다.

 

게다가

물어보면
오늘 방어 상태가 어떤지도 알려줍니다.

 

오늘은 좀 괜찮다, 별로다 등등

 

상태도 잘 알려주시고

친절하셔서

고를때도 믿을 수 있었습니다.

 

상태때문에

이틀 연속으로 가봤는데,

계시는 분들이 다 친절하신 듯합니다.

 

아무래도

더 괜찮다고 들은 날에 구매했습니다.

 

11월이라서
완전 좋은 상태는 아니었지만,

이 정도에 만족해야할 듯합니다.


#후기

 

구성도 알찹니다.

 

각종 부위가 담긴 방어와

와사비, 간장, 고추장

세 가지 장이 있어서 

가성비 가득한 한상이었습니다.

 


게다가

맛도 좋습니다.

 

살살녹는,

기름진 제철 맛은 아니지만,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역시 회는 방어회구나 싶은 맛으로,

연어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담백함,

광어는 따라할 수 없는 부드러움
그러면서도 고소함이 느껴지는 살결까지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신 장에 찍어도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양도 푸짐하니

둘이서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거의 1.5인분이었는데,

여기에 술 한 잔 걸치면 

아주 좋은 안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무리

 

역시

속초 회는 마트회인가 싶습니다.

 

이마트에 이어

하나로마트까지

속초와서 회먹는다는 분위기를 내기도 좋고

눈탱이도 맞을 염려도 없어서 

오신다면 이곳에서 사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오늘 글은 마칩니다.

눈으로 읽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