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259

자연주의 부드러운 땅콩 쌀전병 먹고 걸어봤습니다 | 보기드문 버터 전병 이번에는성분이 좀 괜찮아 보이는전병을 먹고 걸어봤습니다.자연주의 부드러운 땅콩 쌀전병 먹고 걸어봤습니다 | 보기드문 버터 전병 옛맛솜씨의 영향인지,전병이 아른거립니다. 그때타르트 말고전병이나 살걸 싶었는데,성분을 확인해보니 마가린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마가린 전병이라니,그다지 당기지가 않는데,이는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대부분 전병이마가린이나 쇼트닝으로 만들어집니다. 마가린이나 쇼트닝이맛이 없다는건 아닌데,저는 먹고 싶지 않으니,선택에서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이 제품은 다릅니다. 이 제품은마가린을 쓰지 않고버터를 씁니다. 원재료명을 보시면마가린과 쇼트닝이 없고,무염버터가 쓰여있습니다.무농약쌀가루(쌀/국내산)41.23%, 설탕, 무항생제전란액(계란/국내산)16.49%, 무염버터(유크림/국내산) 4... 2025. 7. 1.
성심당 옛맛솜씨 타르트 3종 먹고 걸어봤습니다 (+ 서브웨이 오이샌드위치) 이번에는성심당 중에서도 가장 안알려진옛맛솜씨로 향했습니다.성심당 옛맛솜씨 타르트 3종 먹고 걸어봤습니다. | 앙떡, 흑미, 홍국 절대 줄을 서는 걸 볼 수 없다는성심당의 옛맛솜씨입니다. 인기가 없는 건 아닌 것 같은데있는 것 같지도 않은 곳으로 성심당 라인 중에서는가장 한가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어쨌거나이곳에서도 다양한 걸 팝니다. 약과, 찹쌀떡, 만쥬, 빙수 등전통적인 제품들이 있는데, 그런데, 뜬금없이 타르트가 있습니다. 옛맛솜씨인데, 타르트를 판다는 것이 상당히 이상하긴 합니다만,종류가 무려 3종이나 됩니다. 한 개도 아니고세 개나 되니,타르트가 사실 전통과자인가 싶기도합니다. 그래서 샀습니다. 종류는 사진순대로흑미, 홍국, 앙떡 타르트입니다. 알고있는 타르트와 모양이 사뭇 다른데,쓰인 재료도 .. 2025. 6. 26.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조식 먹어봤습니다 | 조식뷔페 메뉴, 종류, 맛, 후기 이번에는 아이파크 조식을 먹어봤습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조식권입니다. 1인당 1매를 주며,먹을 때마다 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간에 맞춰6층으로 가면 되는데,조식권 어디에도시간에 대한 정보는 쓰여있지 않습니다. 따로 찾아보니시간 정보가 있긴한데,호텔 곳곳에 있는 정보가다 다릅니다. 어디에는 7시 30분이라고 하고,어디에는 7시라고 하는데,정확하게 알려주는 곳이 없습니다. 가장 정확할 것 같은프런트에 물어보니,7시가 맞다고 합니다. 그렇게시간을 확인하고룸으로 올라가는데,문자가 와서 확인하니내용이 좀 걸립니다. 내용인 즉,예약자가 많아서 혼잡하다는 얘깁니다. 가뜩이나엘레베이터 타는 것도길면 10분 이상 기다려야하는데,조식은 또 얼마나 치열할지벌써부터 좀 피곤한 느낌이었습니다. 좀 일찍가면 괜찮겠지 싶.. 2025. 6. 24.
고성 하니팜 라벤더축제 후기 | 2025년 6월 25일까지 이번에는 라벤더 축제에 가봤습니다. 고성에서 열리는 라벤더 축제에 늦게나마 갔습니다.곧 끝나기 때문에이 후기를 본 시점에는이미 끝났을 수도 있겠습니다만,어쨌거나매년 열리는 축제기 때문에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이정표를 따라가다보면도로가 라벤더색으로 변합니다.이 길을 따라 쭉 가면주차장이 나옵니다.이 날은 화요일이었는데도사람이 아주 가득해서2주차장에 차를 대고 가게됐습니다.2주차장에는 두 가지 건물이 있습니다.보라색 건물과 화장실인데,보라색 건물에서는 소금을 팝니다.소금사탕이라는 게 있어서이거 뭐에요? 했더니사우나같은데서 먹는 소금이라고 합니다.끝에 좀 단맛이 난다고 하는데,제 입엔 짰습니다.ㅠ그 외에도 간식이나 얼음물도 있으니,필요하신분은 사셔도 좋겠습니다.계단을 따라 올라가면축제장입니다. 관광버스로도 오고.. 2025. 6. 19.
성심당 바스크치즈케익조각, 땅콩소보로마들렌 먹고 걸어봤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디저트에 도전해봤습니다.성심당 바스크치즈케익조각, 땅콩소보로마들렌 먹고 걸어봤습니다. 이번에는성심당 롯데점에서만 상시로 팔고 있는 제품인롯데시그니처 제품들을 사서 먹어봤습니다. 먹어볼 제품은바스크치즈케익 조각과땅콩소보로 마들렌입니다.#바스크치즈케이크 이전에 프렌치 망고에게 당하고도디저트를 두 개나 고르나 싶겠지만,원래는 바스크치즈케익만 먹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제가 찾는 제품이 없어져버렸습니다. 제가 찾는건원통에 들어있는미니 바스크치즈케이크였는데,어느날부터 조각으로만 판다고 합니다. 저에게 있어 치즈케익은홀 케익으로 먹어도반 이상은 먹을 수 있는 그런 케이크인데, 조각이라니, 이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니마들렌을 하나쯤 고르는 것은너무나 당연한 일이지 않나 싶습니다. 마들렌은 종.. 2025. 6. 17.
성심당 프룻타치오, 망고크로와상 먹고 걸어봤습니다 (+문화원 초코쉐이크, DCC 스윗한통밀) 이번에는비슷한 빵이지만 다른 구성을 가진 두 가지 빵을 먹어봤습니다.성심당 프룻타치오, 망고크로와상 먹고 걸어봤습니다. 두 가지 빵은크로와상을 기반으로 하는 빵들입니다. 하나는 샌드위치 정거장에 프룻타치오이고,다른 하나는 DCC점에 망고 크로와상입니다.#프룻타치오 먼저성심당 샌드위치 정거장에서 볼 수 있는크로와상인 프룻타치오입니다. 이름을 보면 과일이 있을 것 같은데,지금은 과일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딸기가 있었다는데,딸기철이 지나서 그런지 뺀 듯합니다. 없어져서 아쉽긴합니다만,그래도 맛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조합은 꽤 건강한 편입니다. 뭔가 발라서 구운 크로와상 안에야채, 햄, 치즈, 피스타치오소스가 들어있으며,간단하면서도탄단지가 골고루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그러나자세히보면그 비중이 좀 지방쪽.. 2025. 6.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