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디어 찾은 옛날 옥수수빵 | 콘이코니 1970 국민학교 급식옥수수빵

by 갈비돼지 2025. 10. 16.
반응형

 
 
 
드디어 찾았습니다.

 

그렇게나 애타게 찾았던
옥수수빵이 

바로 이곳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드디어 찾은 옛날 옥수수빵 | 콘이코니 1970 국민학교 급식옥수수빵


 

이름부터 제대로입니다.

 

1970년대 국민학교 급식옥수수빵이라니,

이름만으로도 믿음이 가는 곳입니다.

 

가게 안쪽으로 들어가니,

설명이 있습니다.

 

보관방법,

조리방법,

소분 등등 내용이 있는데,

그보다 눈에 띄는 것은

그때 그 옥수수빵을 기억한다는 부분입니다.

 

그 맛을 아는 분이 만드셨다고 하니,

이번에야 말로 제대로 된 맛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빵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오늘만든 빵이고,

다른 하나는 전날 빵입니다.

 

전날빵은 10000원,

오늘빵은 12000원이라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 궁금하기도 해서

둘 다 사왔습니다.

 

 

 

오늘 만든 빵은 종이상자에

전날 만든 빵은 밀봉된 봉지에 들어있습니다.

 

봉지에는

가게에 쓰여있던 내용들이 적혀있으며,

상자에는

간단한 설명과 가게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가게에도 

주문표가 굉장히 많았는데,

택배가 되서 그런 모양입니다.

 

택배가 얼마부터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맛을 알아야 생각해볼 듯합니다.

 

옥수수 가루가 90% 함유의

옛날 급식옥수수빵

내용물은 어떨까요?


#실물

 

모양은 투박합니다.

 
 
일반적인 식빵 모양에
옥수수가루의 거친 입자도 잘 보이고,
무게도 묵직하니
곡물을 가득채운 식사빵 느낌입니다.
 
만져보니 단단해서
눌리지도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빵 모형인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가까이서 보면

거친 입자가 더 잘 보입니다.

 

옥수수 가루 중에서도

거친 가루에 속하는

콘그릿츠 가루를 써서 만든 듯하며,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잘라보니 진짜 빵이긴합니다.

 

칼 가는대로 잘 썰리며,

포슬포슬합니다.

 

단면을 보여주니,

그 옛날 느낌이 난다고하는데,

요즘으로 치면,

빽빽한 파운드케이크같습니다.

 

 

전날 빵도 잘라봤습니다.

 

색감이 좀 더 짙어진 느낌이지만,

자르는 질감은 비슷했습니다.

 

오늘 빵보다 더 단단한 것도 같은데,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나란히 두니

색감도 그렇고

질감에도 좀 차이가 있는 듯합니다.

 

살짝 메마른 듯한 느낌도 나는데,

맛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해집니다.


#맛

 

먹자마자
이거다
싶은 맛이었습니다.

 

담백한 듯
옥수수 맛도 잘 나고
구수한 듯
투박한 입자가 씹히는 맛으로
제가 찾는 맛과 동일했습니다.
 
옥수수빵하면
단맛이나 짠맛,
둘 줄 하나로만 표현되고,
고소함이 없는 편인데,
이 빵은 다릅니다.
 

옥수수 가루가 주는 고소함에

약간의 조미만 더한 맛으로

먹을수록,

씹을수록 맛있게 느껴지는 빵이었습니다.


전날빵

역시도 맛있습니다.

 

살짝 푸석한 듯 건조된 식감이긴한데,

오히려 이런 맛이 더

그때 그 빵같은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약간 데워먹으면

오늘빵과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이라서

전날빵을 사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나머지는 소분해서 냉동했습니다.

 

냉동해서 얼린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보니,

그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온기가 생기면서

좀 더 부드러운 맛이 생겼으며,

향이나 맛은 여전합니다.

 

전날빵도 비슷하긴한데,

약간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살짝 단단한 느낌이 있는데,

큰 차이는 아니라서

전날빵이 있다면

전날빵을 구매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마무리

 

열심히 찾아다닌 끝에

결국엔 찾은 듯합니다.

 

이 빵이 진짜

예전의 그 맛과 비슷하다하니,

같은 추억을 갖고 계신분이나

담백하면서도 씹을만한 빵을 찾으신다면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후기 글을 마칩니다.

눈으로 읽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